Journal

컨설턴트, 그들의 가방 속이 궁금하다.

사람들은 타인의 방이나 가방 속, 옷장이나 서랍 등을 보고 싶은 심리가 있다. 그 사람이 자주 가지고 다니는 물건들을 살펴보면 그 사람의 취향과 습관이 나오기 때문에. 이처럼 가방은 가장 사적인 동시에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아이템인 셈이다. 

스트라입스의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했던 분이라면 한 번쯤 컨설턴트의 가방을 보았을 것이다. 그 안에서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나오는 것 또한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문득 궁금해졌다. ‘과연 컨설턴트 가방에는 뭐가 들어 있을까?’, '가방에 담긴 소지품을 통해 그 사람에 대한 얘기를 들려줄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 추리해보고자 열어 본 컨설턴트의 가방 속을 공개한다. 아이패드와 원단북 등 공통된 아이템 외에 본인만의 필수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consultantbag_2

 
3

천영우 컨설턴트(010-2794-1489) POINT ITEM_다이어리

1 줄자. 2 볼펜. 3 스와치북. 4 향수. 아침에 뿌리고 나온 향수는 시간이 지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작은 공병에 옮겨 담아 놓으면 틈틈이 뿌리기 좋다. 5 시계. 6 행커치프. 차분한 수트에 유니크한 행커치프로 포인트를 준다. 여분의 행커칩은 스타일링 상담 시 유용하다! 7 다이어리 (point item). 하루하루가 소중하다. 고객과의 상담기록부터 목표에 따른 계획들까지. 최근 모바일을 통한 메모 앱이 많이 나왔지만, 손수 기록하는 것만 못하다. 8 태블릿 PC.

 

stylelistbag_1

 
2

강진경 컨설턴트(010-3046-1489) POINT ITEM_패션 스크랩북&다이어리

1 단화. 2 패션 스크랩북&다이어리 (point item). 다이어리를 보며 일과를 마무리할 때면 ‘아, 오늘 하루도 바쁘게 살았구나!’ 하는 만족감과 뿌듯함이 느껴진다. 패션 스크랩북은 고객들과의 원활한 컨설팅을 위해 직접 잡지를 오려서 제작했다. 3 줄자. 4 스와치북. 5 립밤&립스틱. 건조해서 튼 입술은 상대방에게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메마른 입술에 꼭 필요한 아이템! 보습 효과를 주는 립밤과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립스틱. 6 태블릿 PC. 

 

consultantbag_1

 
4

김수한 컨설턴트(010-2716-1489) POINT ITEM_

1 타이. 다양한 스타일을 위해 여분의 타이를 가지고 다닌다. 2 볼펜. 3 줄자. 고객의 체형을 체크한다. 4 태블릿 PC. 컨설팅 상담에 용이한 필수품. 이는 컨설턴트의 노하우가 전부 담겨있는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5 패션잡지. 6 책 (point item). 고객과의 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자기 계발을 위해 서적을 틈틈이 정독한다. 7 스와치북. 고객이 실제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원단북.

 

stylelistbag_2

 
1

정지영 컨설턴트(010-3296-1489) POINT ITEM_컬러칩

1 줄자. 2 미스트. 3 대일밴드. 혹시 모를 상처에 대비한 대일밴드는 생활필수품. 4 스와치북. 5 태블릿 PC. 6 컬러칩 (point item). 스타일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컬러매치. 색의 이해를 돕기 위해 휴대용 컬러칩을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한다. 7 보조 배터리. 고객과의 소통이 잦고 이동이 많은 컨설턴트에게 전자기기의 배터리는 생명과 같다. 보조 배터리는 수시로 충전할 수 있어 반드시 소지한다. 8 파우치.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려면 화장에도 수정이 필요하다. 거울, 핸드크림 등 화장품이 든 파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