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

2017-03-06에 입력

스트라입스는 최고의 상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MD가 직접 최고의 원단을 엄선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의 상품은 타 업체 대비 다음과 같은 뛰어난 품질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촉감이 우수하며, 고품질의 원단만을 엄선하여 제작합니다.
2. 30년 셔츠장인이 하나하나 꼼꼼하게 제작합니다.
3. 촘촘한 봉제과정으로 인해, 오랜 기간 세탁 후에도 뒤틀림 없이 튼튼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4. 보편적이지 않은 특별한 원단, 캐주얼 원단도 맞춤으로 제작해드립니다.
5. 동종 업계 대비 30-40%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인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6. 매일 매일 전 직원의 전수검사를 통해 최고의 품질로 생산된 제품만을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6만명의 고객분들이 이용하셨습니다. 다수의 이유있는 선택을 경험하세요. 

2016-10-24에 입력

Q. 무료방문맞춤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스트라입스는 업무에 바쁘신 분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맞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방문해 신체사이즈 측정과 고객님께 맞는 스타일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Q. 방문서비스를 받는데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A. 신청해주신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만, 신체사이즈 측정 및 스타일 상담까지는 30분정도 소요됩니다.


가볍게 차 한잔 하실 시간 정도면 스트라입스의 스타일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객님께 잘 어울리는 원단/카라/커프스 등을 추천해드리는 더욱 자세한 상담도 가능하며, 이 경우 최대 3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방문서비스는 보통 어디에서 진행하나요?


 


A. 방문 상담은 가능한 고객님께서 편하신 장소에서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근무하시는 곳의 회의실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며,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가까운 카페 등에서 만나뵙기도 합니다.


대부분 고객님께서 계신 곳 주변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구체적인 방문일정 확정 시, 고객님께서 편안한 장소를 추천해 주시면 좋습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야외의 편한 장소를 추천해 주셔도 색다른 경험이 되겠네요^^


단, 자택으로는 방문드리지 않습니다.


 


Q. 방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운영시간은 언제인가요?


 


A. 스트라입스의 방문서비스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 오전10시-오후7시


월요일~토요일까지 본사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토요일 : 오전10시-오후7시


쇼룸 방문시 미리 전화로 오실 시간을 평일에 본사번호(1577-1489)로 문의 주시면 본사 방문일정을 예약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으니 평일에 미리 전화주셔서 주말 쇼룸방문 예약을 잡아주세요.


 


사무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12 1층 스트라입스1층입니다.


 


쇼룸으로 내방해주실 경우, 방문 전 2-3시간전에 미리 연락해주시면 준비하겠습니다.


 

2016-05-03에 입력

Q. 서비스를 신청한 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고, 최대한 고객님의 상황에 맞도록 구체적인 방문장소와 날짜/시간을 약속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약속이 확정되면 해당 날짜/시간에 협의 된 장소로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찾아뵙고, 신체사이즈 측정 및 간단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 서비스 운영상황에 따라 고객님과 약속을 잡기 위해 전화드리는 시점이 약간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7-03-06에 입력

Q. 방문 가능한 지역은 어디인가요?


 


A. 스트라입스는 현재 서울 및 분당/판교, 부산, 광주, 대구등 그 외 일부지역까지 방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이외의 지역은 방문드릴 수 있는 스타일리스트분을 확인 후 방문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저희 1:1 게시판이나 본사 전화를 통해 문의를 주시면 해당 지역으로 방문 가능한 스타일리스트가 있는지 확인 후 빠른 시일 내에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사번호 : 1577-1489


Q. 여기는 지방인데 신청해도 될까요?


 


A. 현재 방문지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가까운 시일 내에 날짜를 약속 드리기 어려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저희 스트라입스의 맞춤을 이용하실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1. 평소에 잘맞는 셔츠를 저희 본사로 착불택배로 보내주세요.


그 셔츠에 맞춰 고객님의 신체사이즈를 입력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스트라입스 사이트 내에 스트라입스 블로그 > STRIPES FAQ를 클릭하시면 직접 사이즈 측정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http://blog.naver.com/stripes_kr/220131732519)


사이즈 측정후 아래 링크(https://stripes.co.kr/tell-your-size)로 직접사이즈 입력을 해주시면,


입력 후 2~3일내로 확인하여 사이즈 상담 후 고객님 계정에 저장해드리고있습니다.


 

2016-10-24에 입력


Q. 쇼룸은 어디있나요? 실제 샘플을 보고 싶은데요.


 


A. 스트라입스는 본사에서 쇼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사쇼룸으로 내방해주시면 사이즈측정 및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다양한 셔츠의 실제샘플을 직접 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본사 쇼룸은 월-금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 까지,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미리 전화로 오실 시간을 평일에 본사번호(1577-1489)로 문의 주시면 본사 방문일정을 예약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트라입스 홈페이지(https://stripes.co.kr)에서 서울 > 강남구 본사쇼룸으로 신청을 해주셔도 됩니다.


주말에는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으니 평일에 미리 전화주셔서 주말 쇼룸방문 예약을 잡아주세요.


 


사무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길 12  스트라입스 입니다.


 


쇼룸으로 내방해주실 경우, 방문 전 2-3시간전에 미리 연락해주시면 준비하겠습니다.


 


2016-05-03에 입력

Q. 상품 주문방법 알려주세요.


 


A. 상품주문은 다음단계로 이루어집니다.


 


- Step1: 원하시는 상품을 클릭해 주세요


 


- Step2: 셔츠 디자인하기


 


(선택하신 상품에 따라 핏, 칼라, 커프스, 이니셜 등의 선택으로 고객님 마음에 드는 상품으로 디자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 Step3: 장바구니에 담아주세요.


 


- Step4: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확인한 후 주문하기를 눌러주세요


 


- Step5: 배송 받으실 주소와 주문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모든 주문에는 배송비 2,500원이 추가됩니다.


 


- Step6: 결제방법선택 및 결제를 해주세요


 


- Step7: 주문 성공 화면 (주문번호)


 


고객님께 문자와 이메일로 주문 완료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2016-05-03에 입력

Q. 스트라입스 입금은행/카드결재 안내입니다.


A.


1. 입금 은행안내


- 무통장입금으로 주문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입금계좌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완료 후에 기성배송 및 맞춤제작이 이루어 집니다.


- 입금자명과 주문자의 성명을 동일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402-180073


예 금 주 : (주)스트라입스


 


2. 카드결재안내


- 카드결재시 구입상점명이 이니시스로 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니시스는 저희 스트라입스의 전자결재 협력사입니다.


 


- 카드결재 시 바로 기성배송 및 맞춤제작이 이루어 집니다.


 

2016-05-03에 입력

Q. eGIFT/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1. 유효기간


- eGIFT는 유효기간이 따로 없으며 현금처럼 사용가능합니다.


- 쿠폰은 사용기간이 있으며, 이후에는 자동소멸됩니다.


 


2. eGIFT 구입안내


*스트라입스 eGIFT는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로 전송할 수 있는 전자 상품권으로, 스트라입스의 모든 상품을 구입하실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의 eGIFT를 선택하고 결제를 마치시면 고유한 [eGIFT 코드]가 생성, 발급됩니다.


*상대방에게 전송된 eGIFT는 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한 eGIFT는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쿠폰 사용안내


- 쿠폰은 스트라입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쿠폰사용은 사용기간안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결재시 자동으로 쿠폰이 등록됩니다.


- 쿠폰은 1회사용 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두개이상의 쿠폰이 있을 경우에는 한개의 쿠폰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쿠폰은 일부상품에만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2016-05-03에 입력

Q.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배송방법: 저희는 CJ대한통운으로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기간: 상품을 보내드린 후 1~2일정도 소요됩니다.


 


Q. 제작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제작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맞춤상품(셔츠) 경우에는


 


주문하시고 입금완료일 기준으로 14일 내에 제작 후 배송됩니다.


 


- 맞춤상품(정장) 경우에는


 


주문하시고 입금완료일 기준으로 20일 내에 제작 후 배송됩니다.


제작완료 후 운송장 번호 및 배송안내는 문자&이메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말·공휴일은 제작 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공휴일이 겹친 경우 제작이 조금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작기간이 오래 걸릴 경우 먼저 제작된 상품부터 순차적으로 고객님께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맞춤공정은 까다롭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때문에 기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016-05-03에 입력

Q. 셔츠사이즈 입력은 무엇인가요?


 


A. 스트라입스는 더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기위해 셔츠사이즈 입력을 제공합니다.


(http://stripes.co.kr/tell-your-size) 링크를 통해 로그인하시고, 기존에 다른 업체에서 맞추셨던 맞춤셔츠 사이즈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이즈를 입력하시면, 2~3일 내에 확인 후 스트라입스의 전문테일러가 고객님이 입력하신 사이즈를 검토 한 뒤, 주문하실 수 있게 안내해드립니다.


 


기존 업체보다 30% 이상 저렴하고, 훨씬 더 좋은 품질의 셔츠를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스트라입스를 이용해보세요.


 

2016-05-03에 입력

Q. 남자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스트라입스의 예쁜 맞춤상품을 남자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고 싶으시면 다음과 같이 해주세요.


1. 방문서비스 신청에 선물하시려는 분의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2. 그러면 저희가 전화드리고, 선물에 대한 상담을 해드립니다.


3. 상담 시, 저희에게 선물 받으실 분의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저희가 직접 찾아가 신체 사이즈를 측정합니다.


4. 사이즈 측정을 마치고 상품을 고르고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5. 스트라입스가 선물 주시는 분(신청자)께 연락드리고, 결제를 요청드리게 됩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고객센터 1577-1489 / support@stripes.co.kr 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6-05-03에 입력

Q. 셔츠 디자인이 가능한가요?


 


A. 스트라입스의 모든 셔츠는 고객의 몸에 맞도록 맞춤 제작될 뿐 아니라


칼라, 커프스, 플래킷 등 셔츠의 디테일한 부분을 용도와 취향에 맞게 골라 디자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각 상품 페이지의 "셔츠 디자인하기"를 선택하시면 직접 디자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르실 수 있는 디자인 옵션을 미리 보시려면


 


모든 셔츠 옵션 페이지(https://stripes.co.kr/shirt-options)를 참고하세요.


 

2016-05-03에 입력

Q. 주문한 상품을 변경하고 싶어요.


 


A. 상품을 주문 후 다음날 제작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문 날짜 자정까지 접수해주셔야


디자인변경 및 주문변경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변경을 원하실경우 주문한 당일 자정까지 홈페이지 내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변경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주문한 상품 취소하고 싶어요.


 


A. 주문한 당일 이후에는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다음날 바로 고객님의 사이즈에 맞춰 제작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주문한 당일 자정까지 홈페이지 내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주문 취소해드리고 있습니다.


 

2016-07-15에 입력

Q. 가봉은 하지 않나요?


 


A. 가봉이란 옷을 완성하기 전에 몸에 잘 맞는가를 보기 위하여 임시로 듬성듬성하게 대강 호아서 바느질을 하는 일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맞춤복은 ‘가봉’이라는 단계를 진행합니다.


역시 대부분의 맞춤샵은 빈 종이에 볼펜으로 수치를 적고 공장으로 전달되어 제작합니다.


하지만 스트라입스는  다릅니다. 빈 종이는 아이패드로, 볼펜으로 적힌 수치는 디지털화 되어 공장으로 자동전송됩니다.


스트라입스는 가봉을 따로 보지 않습니다.


바쁜 현대인의 삶의 속도에 맞추고자 불필요한 과정을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때문에, 혹시라도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재방문을 드려 핏팅을 통해 수선으로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는 옷이 틀어지는 것이 아닌 제품의 여유분 안에서 가능한 부분이니 안심하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트라입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약속드립니다. 고객님의 신체에 맞는 최적화된 핏을 구현해드리겠습니다.

2016-10-10에 입력

Q.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환불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환불이 가능한 경우


셔츠 : 주문 후 3주 이상 받아보지 못한 경우


정장, 면바지, 블레이저 : 주문 후 4주 이상 받아보지 못한 경우


 


(2)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훼손된 경우


2) 소비자의 사용으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소비자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인 경우 (맞춤상품)


※ 화면 해상도에 따라 상품의 색상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이나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3) 환불안내


- 무통장입금 시 : 철회시 상품 회수후 3일 이내 환불됩니다.


- 카드결재 시 : 철회시 상품 회수후 3일 이내 카드취소가 되어지며 고객님의 카드결재일에 따라 다음달에 차감될 수도 있습니다.


 


※부분환불일 경우 주문건 전체 취소 후 환불 이외의 상품 금액 재결제로 진행


 

2016-10-13에 입력

Q.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A. 교환은  애프터서비스(A/S)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선(A/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비자 보호법에 의거하여 재화를 받으신 후 10일 이내에는 무상수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령 후 ~10일 이후 ~6개월 이내 수선접수를 하실 경우 유상수선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령 후 6개월이 지난 상품에 대해서는 무상·유상수선이 불가능합니다.


※ 1년 이내의 상품이라도 원단이 없을 수 있습니다.


※ 화면 해상도에 따라 상품의 색상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이나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수선 신청하기 전 유의사항


1) 원단의 품절여부 - 원단은 품절될 수 있으며 같은 원단패턴 색상의 원단일지라도 수선하지 않은 부분과 색감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셔츠의 경우


- 어깨는 수선이 아닌 재제작이며 수선이 불가능합니다.


- 팔둘레를 늘리거나 팔기장을 늘리는 수선은 불가능합니다.


- 팔둘레를 줄이거나 팔기장을 줄이는 수선은 무상수선기간이 지나면 10,000원의 유상수선 비용이 발생합니다.


- 품, 기장 등 늘리는 수선은 불가능합니다.


상품수령 후 10일 이후로 접수하시면 재제작이 절대 불가합니다.


3) 수선기간


셔츠 수선 : 12일이상 소요


셔츠 재제작 : 12일이상 소요


정장 수선 : 7일 소요


 


정장 재제작 : 14일이상 소요


(위 기간은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기간입니다.)


 


*무상수선이 가능한 경우


1) 불량원단 및 옵션불량인 경우 받으신 후 10일 이내


2) 선택하신 상품과 다른 상품을 받으신 후 10일 이내


 


<이런 점은 불량이 아닙니다.>


-맞춤상품의 공정은 기계작업이 아닌 순수 수제품이기때문에 목 안쪽 등의 부분에 사이즈와 중앙기준을 위한 연필자욱이 있을 수 있습니다.(세탁 후 지워짐)


-맞춤상품의 특성상 ±1cm~1.5cm정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상수선>


유상수선 범위는 아래와 같으며, 선불택배(비용 2,500원)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셔츠 고객변심으로 인한 카라 교체, 카우스 교체 부위당 10,000원


 


* 셔츠 수선 1벌당 10,000원 (단, 어깨는 수선이 불가능합니다.)


 


* 정장 상의 기장 (팔 기장, 총 기장) 1벌당 10,000원


(수트,팬츠의 경우 디자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정장 하의 기장 1벌당 5,000원


 


* 정장 상의 품 (상동, 중동) 1벌당 25,000원



* 정장 하의 품 (기장 제외) 1벌당 20,000원


 

2016-07-15에 입력

Q.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환불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환불이 가능한 경우


상품 불량인 경우


선택하신 상품과 다른 상품을 받은 경우                                     


고객님의 단순 변심의 경우일지라도, 재화의 훼손이 없는 경우 (상품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에 스트라입스 본사에 도착하는 상품에 한하여 환불 가능)



(2)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가 훼손된 경우


2) 소비자의 사용과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고객님의 착용(사용) 또는 세탁한 경우


※ 화면 해상도에 따라 상품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A.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에 스트라입스 본사에 도착하는 상품에 한하여 교환/반품 가능.


     


   1) 상품 교환의 경우


     > 동일한 상품의 사이즈 교환만 가능


             ex) 차이나 롤업(WH), M 사이즈 >>> 차이나 롤업(WH), L  사이즈로 교환 가능


             가로 스트라이프(NV), M 사이즈 >>> 에어 브리즈 쇼츠(BE), L  사이즈로는 교환 불가능


   2) 반품의 경우, 수령 후 7일 이내에 스트라입스에 도착하여야 가능


       >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 및 교환시 왕복 택배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교환시 2,500원 / 환불시 5,000원 택배비 부담)


       > 고객 커뮤니케이션팀 1577-1489 로 접수 처리를 하셔야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무상 교환이 가능한 경우


1) 불량원단 및 옵션불량인 경우 받으신 후


2) 선택하신 상품과 다른 상품을 받으신 후


* 반품처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812(135-811). 1577-1489

2016-10-24에 입력

Q. 셔츠는 세탁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저희 스트라입스 셔츠의 대부분은 순면 또는 면함유율이 높은 고급원단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은 우리의 인체에 가장 좋은 원단이지만 그만큼 섬세하고 수축율이 큰 원단입니다.


더구나 맞춤 셔츠는 몸에 맞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기성복에 비해 줄어듦이 더욱 분명하게 느껴집니다.


처음 1~3번 정도 드라이클리닝 해야 수축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손세탁을 하싱 경우에는 섬유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성세제(울샴푸/홈드라이 세제)


를 사용하여 찬물에 세탁해주세요.


 


1년이상 입으시면 팔길이나 기장등 조금의 수축율이 생기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세탁법을 잘못알고 하신다면 더 많이 줄어들수 있기때문에 꼭 올바른 방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찬물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 손빨래 해야 합니다.


- 세탁기에 돌리신다면 빨래망을 사용해주시고 단일세탁과 함께 세탁옵션 중 울세탁과 같은 부드럽게 돌아가는 옵션을 선택해 주십시오. 일반 거친 섬유의 옷이나 색깔옷과 함께 세탁기에 돌리시면 옷감이 상하거나 물들수도 있습니다.


- 목부분이나 소매부분은 꼭 따로 주의깊게 세탁하신다면 찌든때를 없앨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세제를 사용하시면 옷감이 상하거나 탈색이 될수 있습니다.


※ 린넨원단 등과 같은 특수한 원단은 어깨, 팔기장, 총 기장 등의 부위의 수축현상이 더 크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Q. 팬츠는 세탁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면바지를 세탁기에 빨면 원단 손상이 있으므로, 물세탁 보다 드라이클리닝/손세탁을 권합니다.


- 특히, 물이나 땀에 젖은 바지는 다른 제품과 함께 섞일 경우 소재 변형이나 색상이 이염, 탈색될 수 있으니 빠른 시간 내에 세탁해주세요.


- 건조할 때는 옷걸이에 걸어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건조기를 이용하거나 비틀어 짜게 되면 원단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표백제를 사용하거나 물에 30분 이상 담궈 놓지 마세요. 색 변형의 원인이 됩니다.


- 면바지와 면자켓은 함께 세탁해주세요. 따로 세탁할 경우 물빠짐이 달라 상의와 하의의 색상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스판성이 있는 상품은 물 세탁을 할 경우 원단변형이 있을 수 있으니 물세탁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Q. 수트는 어떻게 관리를 하나요?


A.


1> 세탁 방법


- 수트는 물 세탁 시 원단의 변형 또는 변색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드라이클리닝 해주세요.


10회 이상 착용 시 1~2번 정도 드라이클리닝 하는 것이 수트의 변형을 최대한 줄이고 오랫동안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보관 방법


 


- 원단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착용 후 매 회 솔질을 통해 먼지를 털어내세요.


- 자켓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어깨 부분이 두꺼운 자켓용 옷걸이에 걸어 보관해주세요.


- 바지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제공해드린 옷걸이의 홈에 끼워 한 번 접은 형태로 보관해주세요.


- 수트의 형태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옷장 내 충분한 공간을 두고 보관해주세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1577-1489

월-금 10am-7pm, 점심시간 12:30-13:30

support@stripes.co.kr

빠르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